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줄라이입니다. 오늘은 풀무원 생면식감 탱탱 비빔쫄면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이름이 너무 기니 편의상 풀무원 비빔면이라고하죠. 아마 이번에 풀무원에서 생면식감 라인이 새로 나온 것 같아요. 비빔면 말고도 냉모밀? 냉메밀?이랑 돈꼬츠 라멘 등등 있더라구요. 근데 이게 최고입니다. 냉모밀은 먹어봤는데 별다른 임팩트가 없었고 돈꼬츠라멘은 제가 끓일 때 물을 너무 많이 넣어서...ㅋㅋㅋㅋ나중에 다시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동네 마트에서 4개가 들어있는 큰 한 봉지를 약 4000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조리법입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건 5분을 끓여줘야 하는 것이죠. 저번에 잠깐 멍때리다가 다른 라면처럼 3분만 끓였는데 그 날은 딱딱한 비빔면을 먹어야만 했습니다. 꼭 5분을 끓이도록 합시다.

라면 봉지 안의 구성품입니다. 면과 채소 건더기, 숙성 비빔장이 있습니다. 참고로 면은 안튀긴 생면이라 생라면으로 먹으면 맛이 없습니다. 생라면으로 드실 용도라면 다른 라면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조리를 잘못할까봐 각 봉투에 친절하게 적어놓았습니다. 채소 건더기는 면과 함께 끓여주시고, 비빔장은 면을 다 끓이고 나서 찬 물에 헹궈준 뒤 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냄비에 물을 받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면과 야채 건더기를 퐁당 담궈줍니다.

5분이 지나 면이 탱탱하게 익으면 준비한 체에 냄비의 내용물을 모두 부어줍니다.

비빔면이니 꼭 찬 물로 헹궈줍시다. 저 상태에서 바로 면 사이로 손을 집어넣으면 뜨덥습니다. 체 째로 들고 찬물이 비빔면 구석구석에 잘 스며들도록 흔들어줍시다.

역시 비빔면에는 계란이 빠질 수 없죠. 사실 저는 비빔면에 계란이 없어도 잘 먹기는 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비빔장 소스를 면 위에 곱게 뿌려집니다. 냄새가 좋습니다. 킁킁.

이제 잘 비벼서 입속에 넣어줍니다. 풀무원 비빔면은 대한민국 비빔면 역사의 혁신이자 혁명입니다. 여태까지 팔도 비빔면이 최고라고 생각했던 저인데... 이제는 풀무원 비빔면이 아니면 안될 것 같습니다. 매콤, 달콤, 새콤, 세 가지 맛이 끝내주게 조화롭고 면이 여태껏 시중에 있는 비빔면들과는 차원이 다르게 쫄깃하고 탱탱합니다. 생면이 뭔지도 모르고 관심도 없이 20년을 넘게 살아왔는데 풀무원 비빔면이 저에게 생면이 무엇인지 가르쳐주었습니다. 점심에 먹으면 저녁에 또 생각나는 그런 맛입니다. 제가 좀 꽂히면 먹던거 맨날 먹고 그러는 경향이 강하긴 합니다.

오늘 점심에 먹었는데 저녁에 또 먹고싶습니다. 그러나 왠지 집에 남은 김치찌개를 먹어야 할 것 같군요. 안타깝습니다. 내일 점심으로 미뤄야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트를 눌러주시면 제가 좋아합니다. 여러분 안녕~

성신여대 맛집! 떡볶이 맛집, 튀김도 맛있는 옛날 떡볶이

[해외여행/홍콩] - 홍콩 딤섬 맛집! 줄서서 먹는 홍콩역 팀호완

[해외여행/괌] - 괌 맛집, 괌 필수코스! 세일즈 바베큐 후기 Sails BBQ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