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생리컵 후기 - 메룰라 컵 Merula cup

줄라이21 2018. 2. 27. 23:08
반응형

안녕하세효 줄라이입니다. 오늘은 여행 포스팅 말고 생리컵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메룰라 컵이라는 생리컵 후기를 포스팅 할건데요, 메룰라 컵은 독일에서 판매하는 생리컵이고 정말 슬프게도 한국에서는 별로 유명하지 않습니다... 메룰라 컵이라고 검색하면 메루나 컵이라고 정정해줄 정도입니다. 하지만 메루나 컵이 아닌 메룰라 컵이 맞습니다! 영어로는 Merula cup, Merula menstrual cup 입니다.


후기 작성 전에 주절주절 해보자면 처음으로 생리컵을 구매하게 된 것은 2017년 언젠가, 생리컵이 2월에 한국 들어온다, 5월에 들어온다, 7월에 들어온다 계속 미뤄지고 있었으나 미뤄지면 미뤄지는대로 마냥 기다리고 있었죠. 그러다가 생리대 발암물질 사건이 발생하고, 너무 화가 난 저는 그냥 해외 직구를 하게됩니다.


사실 저의 첫 생리컵은 레나컵이었으나 저랑 너무 맞지 않았습니다... 용량도 너무 작고 아무리 잘 넣고 잘 펴도 자꾸 새고. 레나컵이 안좋은 컵은 절대 아닙니다. 다만 저랑 안맞는 컵이었을 뿐이죠. 인터넷 서칭서칭하니 뭔짓을 해도 자꾸 새는 컵은 그냥 나랑 안맞는 컵이라길래 새로운 컵을 찾아 방황하기 시작합니다.


발암물질 생리대는 죽어도 쓰기 싫었어요. 생리하는 것도 싫어서 암걸릴 지경인데, 생리대 때문에 암 걸리면 쓰겠습니까?


그렇게 고르고 골라 마지막 후보 둘이 뽑혔는데, 페미사이클(페미싸이클?)과 이 메룰라 컵! 꽤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메룰라컵을 질렀습니다. (야호!)



갓 배송 왔을 때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찰칵 찍은 패키지. 안에 설명서도 찍어놓을걸 그랬네요. 지금 저 상자랑 설명서 어디갔는지 모르겠어요.


워낙에 한국 내에서는 후기가 없는 컵이라 오랫동안 고민고민했습니다. 페미사이클은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탄탄하고 후기도 많은 반면 메룰라컵은 후기가 찾기 힘들더라구요.


후기가 많은 페미싸이클 대신 메룰라컵을 선택한 이유들을 좀 적어볼게요.


1. 포궁 길이를 몰라도 됩니다.

잰다고 재는데 뭐 잘 모르겠더라구요? 페미사이클은 낮은포궁용 높은포궁용 나눠져있는데 이건 원사이즈라서 그냥 맘에 드는 색깔 사서 적당히 써보고 3단고리만 잘라주면 됩니다. 저는 고리 한칸만 남기고 잘라버렸어요~! 손톱깎이로 모서리 둥글게 예술적으로 잘라줘야 덜 거슬린답니다.


2. 38ml 괴물용량 입니다.

38ml라는데 뭐 이게 어느정도인지 사실 감은 잘 안오고 저는 양 많은 날 외출하면 밖에서는 한 번만 비워주면 되더라구요. (개인차 주의!!) 근데 잘 몰라도 생리컵 갈 때 보면 아 얘가 용량이 크긴 크구나 하고 실감하게됩니다.


3. 새지 않습니다!

공기구멍이 없어서 웬만큼 차도 안넘친다고 하더라구요? 공기구멍 = 에어홀 = 생리컵 잘 펴지라고 있는 구멍, 대부분의 생리컵에 있습니다. 공기구멍 있는 생리컵은 다 안차도 어느정도 차면 조금씩 샌다고 하던데 얜 이런거 없습니다 좀 샌다 하는 경우는 진짜 꽉 차서 비워줘야 하는 경우. 근데 애초에 용량이 워낙 커서 좀 샌다 싶어도 철철 흘러넘치는것 아니고 팬티라이너 정도로 충분히 커버 가능한 정도입니다. 




후후헤헤 이건 갓 도착했던 나의 메룰라 컵 입니다. 생각보다 샛노란 색은 아니고 레몬색 같은 느낌이었어요. 같이주는 면 주머니도 잘 쓰고 있답니다.

설명서가 없어져서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메룰라컵은 삶아서 쓰라고 쓰여있습니다. 이건 정확해요. 다만 시간이 정확하지가 않네요... 3분이었나? 5분이었나? 구매하실 예정이신 분들은 삶는 시간은 설명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설명서는 유럽의 거의 모든 언어가 다 쓰여있습니다. 높은 확률로 그 언어들 중 영어가 제일 읽기 편하실겁니다.


구매는 페미닌 웨어라는 영국사이트에서 했습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배송비포함 (반올림하면) 약 6만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귀여운 사탕이랑 스마일 스티커도 같이 보내줬습니다.


사이트는 요기 들어가면 됩니다. https://femininewear.co.uk 근데 들어갔더니 굉장히 어눌한 한국어로 번역이 되어있네요. 이제 한국ip면 한국어로 자동번역해주나봐요. 제가 살때는 사이트가 모두 영어였어요.


그 외 메룰라 컵에 관한 간단한 팁들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메룰라컵은 에어홀이 없어서 라비아 폴드로 접는 것이 가장 펴기 좋습니다. 설명서에도 이렇게 쓰여있었던 것 같고, 이런저런 폴드 시도해보니 실제로 그런 것 같습니다.

방광이 예민하면 메룰라컵은 비추입니다. 꽤 단단한 컵이기 때문에 방광압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신 단단한 컵이니 운동하시는분들은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적어놓고 보니 이것을 팁이라고 해도 될지 과연


메룰라 컵 관련 질문이 혹시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아는 선에서 확인하는대로(확인이 늦을 수도 있음)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생리컵 관련/사용 질문들은 검색해주세영^.^ 헤헤


그럼 오늘은 여기서 안녕~

제 블로그에서 인기 많은 다른 게시글도 읽어보세요. ㅎㅎ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