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줄라이입니다! 오늘은 홍콩의 미쉐린 1스타 맛집 호흥키 방문기를 포스팅하려고 해요!



구글 맵에는 한글로 하홍기라고 뜨네요? 흠 뭐 외국어는 읽기 나름이니까요.ㅎ 저는 호흥키라고 부르겠습니다. 호흥키는 코즈웨이베이의 하이산 플레이스 (Hysan Place)라는 커다란 쇼핑몰 건물 안에 위치해있습니다. 망고주스가 유명한 허유산도 근처에 위치하고있어서 밥 먹고 나서 디저트로 한 잔 하기 딱 좋습니다.



사실 허홍키 들리기 전에 숙소 체크아웃하고 모닝 마사지 받으려고 했는데ㅎ. 홍콩 왜 이렇게 길 찾기 힘든거죠? 게다가 구글맵도 내 위치를 못잡아서 땀 뻘뻘흘리면서 엄청 고생했습니다.ㅠ 홍콩은 길치한테 약간 가혹한 곳인 듯... 게다가 가을인데 습하고 덥고ㅠㅠ 결국 1시간 마사지 받으려고 했지만 1시간 헤메다가 그냥 허홍키 앞에서 기다리기로 합니다.



하이산 플레이스 안에 거대 라인 프렌즈 인형이 있길래 기다리면서 사진도 한 번 찍어봤습니다. 홍콩은 한국사람도 많고 한국 물건도 많고... 홍콩 와서 강아지 간식이나 하나 사갈까 하면서 강아지 간식 파는 가게 들어갔는데 무슨 파는 간식 70%는 패키지에 한국어가 써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안삼ㅎ



이거는 저 밥 다 먹고 나올 때 찍은 사진입니다. 굳게 닫힌 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으니 한 네 팀 정도 더 와서 같이 기다렸습니다. 여기가 밥시간에 맞춰서 오면 줄을 엄청 선다면서요?? 오픈 시간 전에 기다리는 사람이 저 뿐만이 아니라서 조금 놀랐습니다. 물론 저는 바로 들어갔지요. 근데 나갈 때 보니까 또 사람이 꽤 있더라구요.



미쉐린 1스타! 영업시간 안내와 외부음식 반입 금지 안내문이 붙어있습니다. 호흥키 영업시간은 평일 11:30am ~ 11:00pm이고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11:00am ~ 11:00pm 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용~



오픈 시간이 되어서 들어왔습니다. 한적하니 좋네요. 내부 인테리어가 굉장히 깔끔한게 인상적이었어요. 내부도 꽤 넓은 편입니다.



호흥키 메뉴판입니다. 전반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애초에 홍콩이 물가가 싼 편은 아니라서ㅠㅠ 홍콩 여행하면서 느낀건데 홍콩에서는 다른 것들 보다 밥값이 생각보다 많이 나가는 것 같아요. 저는 가난한 학생이니 작은 완탕면 하나랑 딤섬 하나를 시켰습니다.



작은 완탕면입니다.



정말 작습니다. 사실 저 돈없어서 완탕면만 먹으려고 했는데^^ 아 완탕면만 먹으면 이따 1시쯤에 배고파서 죽겠구나 하는것을 직감적으로 느꼈습니다. 이정도로 작을줄은 몰랐지... 제 손바닥만한 그릇에 나옵니다. 그래도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면 양이 적어서 여러 메뉴를 맛볼 수 있겠죠? 하하호호!



그렇게 딤섬 하나를 추가하게 되는데... 뭐가 뭔지 모르겠어서 아무거나 시켜봤습니다. 근데 맛있었어요. 딤섬 안에 새우랑 향이 강한 채소가 들어있었습니다. 약간 고수같기도 하고...? 정확히 뭐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鰕餃 하까우 이게 순수 새우만 들은 딤섬이라고 하니 향신료에 약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는 근데 뭐 그런 향신료는 잘먹는 편이라서. 오히려 기름이 많고 느끼한 음식을 잘 못먹습니다. 여기 죽이랑 모닝글로리도 맛있다고하더라구요. 건너 건너 홍콩 사시는 분한테 들은 정보입니다.

호흥키 완탕면은 결론적으로 맛있었습니다! 꼬들꼬들한 면도 너무 맛있었고 새우가 탱글탱글한 완탕도ㅠㅠ 쩝쩝 그냥 큰거 시킬걸 하는 후회가ㅎ. 무엇보다 깔끔하고 느끼하지 않은 맛이라 좋았습니다! 홍콩에서 먹은 음식 중 먹을수록 느끼하고 기름진 음식이 몇 번 있었는데 그 음식들은 저랑 잘 안맞더라구요ㅠㅠ

이상 홍콩 미슐랭 맛집 호흥키 방문기였습니다! 하트를 눌러주시면 제가 하트합니다♥

추천 게시글

홍콩 몽콕 금붕어 시장! 홍콩 여행 중 돈 없을 때 가기 딱 좋은 곳~

홍콩 부바검프! 빅토리아 피크 새우 맛집 후기 BUBBA GUMP

홍콩 디즈니랜드 후기 1편! 놀이기구 소개! 혼자 떠나는 밤도깨비 여행 일정 Day2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