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줄라이입니다. 자유여행을 떠나시는 분이라면 항공부터 숙박, 일정까지 직접 예매를 하시게 될 텐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숙박은 여행에 있어서 무시할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숙소 예약 전 미리 체크하면 좋을 것들에 대해서 한 번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여행의 목적
숙소를 정하기 전, 여행을 같이 가는 사람들에 따라 우선시 해야 할 점들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의 목적을 한 번 상기해봐야 합니다.
만약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이라면 베이비 시팅 서비스가 있는지, 혹은 아이들이 놀기 좋도록 꾸며진 수영장이 있는지가 호텔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 중요한 기준이 될 수도 있겠지요. 반면에 대학생들의 경우 가장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찾는 것이 주 목적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또, 여행의 목적이 휴양인지 관광인지에 따라 집중할 요소가 달라질 수도 있겠습니다. 관광이 목적인 여행이지만 숙소가 교통이 좋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다면 택시비가 생각보다 많이 나가게 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겠지요? 반면에 관광의 목적이 휴양이기 때문에 많이 돌아다니지 않을 예정이라면 교통을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룸 타입
싱글, 더블, 트윈, 엑스트라 베드 등 많이 들어보셨을거예요. 혼자 가는 여행이라면 헷갈릴 여지조차 없이 싱글이지만 더블과 트윈은 여차하면 잘못 예약하기 십상입니다. 애인 혹은 배우자와 같이 가는 여행인데 다른 침대를 쓰거나 친구와 함께 하는 여행에 불편하게 같은 침대를 쓰기 싫다면 꼭 한 번 확인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지요.
더블베드 = 큰 침대 하나
트윈베드 = 작은 침대 두개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더불어 인원수가 세명일 때에는 트윈 혹은 더블룸에 엑스트라 베드를 하나 추가하게 되는데요, 엑스트라 베드 역시 추가 1명분의 금액을 더 지불해야 하는 것 이 보통입니다. 펴면 침대로 변하는 소파가 있거나 침대 옆에 작은 침대를 하나 더 마련해 주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방의 거실에 이불을 깔아주는 경우도 한 번 봤습니다.
몹시 당황스러웠지만 의외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 호텔이 궁금하다면... [베트남] 다낭&호이안 중간 지점의 숙소, 망갈라 젠 가든 리조트 후기
-사용자 후기(별점)
별점은 가장 쉽고 빠르게 해당 숙소의 투숙객들의 만족도를 볼 수 있는 요소입니다. 별점이 높을수록 실패할 확률이 낮은 숙소입니다. 이건 너무나도 당연한 사실이라 말씀드리기 민망하네요.ㅋㅋㅋㅋㅋ 별점을 어떻게 해석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10점 만점 기준)
8점 이상
- 대부분의 투숙객들이 만족했으며 여러분들도 숙소에서 특별한 흠을 찾기 어려울 것입니다.
7점 이상 ~ 8점 미만
- 호텔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편이거나 기준이 까다로운 편이라면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6점 이상 ~ 7점 미만
-투숙객들의 평가가 엇갈리며 호불호가 심하게 나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투숙객은 방에서 냄새가 났다거나 청소상태가 좋지 않았다거나 직원이 불친절했다거나 방에서 벌레가 나오는 경험을 하지만, 그러한 문제를 겪지 않은 투숙객도 있습니다. 이런 곳은 숙소가 생각보다 좋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6점 미만
-굳이 안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것 역시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비슷한 가격의 호텔을 두고 고민을 하고계시다면 무조건 별점이 더 높은 호텔을 선택하세요. 더 좋은 경험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사용자 후기(댓글)
호텔 예약 사이트의 사용자 후기는 실투숙객들의 후기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습니다. 많이 읽을 필요도 없이 한국어로 된 후기 페이지를 세 페이지 정도만 읽어도 중복으로 언급되는 부분이 비슷하기 때문에 대략적인 호텔의 장점과 단점이 파악됩니다. 특히 후기에서 자주 언급되는 부분은 음식, 특히 조식입니다. 이 호텔에서 조식을 먹을지 먹지 않을지 고민이 될 때에는 후기를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치
호텔의 위치는 여행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휴양이 목적이라면 교통이 좋지 않더라도 프라이빗 비치가 있어서 해변에 비교적 사람이 적은 리조트가 나을 수 있겠지만, 관광이 목적이라면 결코 위치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호텔 예매 사이트에서는 실투숙객들의 별점을 파트별로 받으므로, '위치'부분의 별점을 확인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교통(대중교통과 셔틀버스)
대중교통이 발달해 있는 지역으로 여행을 간다면 인근에 지하철역이나 버스 정류장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버스나 지하철은 정말로 그 나라에 왔다는 두근거림을 줄 뿐만 아니라 택시보다 저렴합니다. 특히 관광이 목적인 여행의 경우, 인근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다면 가장 인접한 역까지 이동하기 위한 시간과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지출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과는 별도로 호텔에서 무료 셔틀버스나 픽업/드랍 서비스를 운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사람이 많이 가는 시내나 공항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셔틀버스가 있는 숙소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메일로 연락을 취하거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셔틀버스 운행 시간표를 확인해보세요! 셔틀버스 운행 시간에 맞춰서 일정을 짜면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절감될 수도 있답니다.
홍콩 디즈니랜드선 지하철
관련 게시물: [홍콩] 홍콩 디즈니랜드 후기 1편! 놀이기구 소개! 혼자 떠나는 밤도깨비 여행 일정 Day2
-근처 편의시설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호텔 내의 미니바는 시중의 물가보다 비싼 것이 보통이지요. 숙소 근처에 편의점, 마트 등 편의시설이 없으면 물 한 병을 비싼 값 내고 먹게 될 수도 있습니다.
-호텔 내 시설
숙소 외부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 계획이라면 크게 상관이 없겠지만, 휴양지 특히 그 중에서도 수영이 목적이라면 매우 중요합니다. 수영장 외에도 호텔 내 간단한 것들을 살 매장이 있는지(물건은 비싸겠지만), 음식은 맛이 어떤지, 호텔 내 바는 뷰가 어떤지 등등이 중요할 수 있겠지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혹시 중간에 추가할만한 정보가 더 생각나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여행에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었으면 좋겠네요. :) 모두 즐거운 여행 하세요!
'여행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 여행, 장거리 비행, 비행기 타기 전 알아두면 좋을 꿀팁 (0) | 2023.03.26 |
---|---|
여행 계획부터 길찾기까지! 구글맵 200% 활용법 (0) | 2018.03.01 |
구글맵에 저장된 내 장소 공유하기 (1) | 2018.02.28 |
구글맵에 내장소 저장하는 방법! (0) | 2018.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