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난이도 ★★★★★

추천 인원: 2~4

테마: 어드벤쳐

시간: 70분


문제 수 많고 활동성 높기로 악명(?)높은 강남 마스터키의 메르헨 수호대를 하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4명 갔구요, 4명 다 4~5방 정도 해본 방린이 조합으로 방문했습니다.

이건 어지간한 숙련자분들 아니면 두 명이서는 못 깨겠더라구요... 문제는 직관적인 편이기 때문에 엄청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좀 막히는 것 같으면 바로 힌트 썼음) 문제 수가 많습니다. 시간 분배가 정말 중요해요. 때문에 진짜 엄청 숙련되신 분들 아니면 최소 3명으로 팀 꾸려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발은 어차피 실내화 신기 때문에 뭘 신어도 전혀 상관 없지만, 활동성이 있기 때문에 치마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방이 많기는 하지만 인테리어는 생각보다는 엄청 인상깊지 않았네요~ 제가 인테리어에 대한 기준이 좀 높은 것 같기도 합니다만...

저희는 안타깝게도 장치오류가 있었습니다... 알파벳 있는 자물쇠가 제대로 섞이지 않아서 답이 적혀있는 단어가 보였거든요ㅠㅠ 그래서 중간에 7문제 정도 건너뛰고 풀게되었네요ㅠㅠㅠ

힌트 2번 쓰고, 7문제 건너뛰고 50분만에 클리어했습니다. (건너 뛴 문제가 좀 어려운 문제같았음). 마지막 문제 맞추고 탈출하기 전에 남은 7문제 풀어보려고 했는데 뭐 이미 끝까지 클리어 한 느낌이라 김이 빠졌달까요~ 안풀리는데도 힌트도 안쓰고 그냥 방안에 앉아있다가 시간 다 되기 직전에 문 열고 나왔습니다ㅎㅎ 저희같이 문제 건너 뛴 경우에는 실패로 친다고 하더라구요~

직원분께 장치 오류 말씀 드렸더니 죄송하다고 하시고 cctv확인 한 후 4명 모두에게 3,000원 할인쿠폰 주셨습니다. 점장님(으로 추청되는 분이) 엄청 죄송하다고 하시면서, 이번에 알바가 한 명 바뀌었는데 그 친구가 그런 것 같다고, 다음에는 이런 일 없을거라고 그러시더군요.

솔직히 방탈출이 사람이 다 세팅하는거라 실수가 있을수 밖에 없죠ㅠㅠ 실수가 아예 없으면 좋겠지만 사실 사람이 하는 일이 그거는 불가능하잖아요ㅎㅎ 그래서 저는 이런 장치 오류가 있을 때는 직원분들 대처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강남 마스터키에서는 적절하게 대처를 해주셨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때문에 약간 아쉽기는 해도 기분이 나쁘거나 그러지는 않았네요.

결론: 재미있었다!!


주관적 총평

난이도: ★★★☆☆ (문제 자체는 직관적이고 어렵지 않으나 문제수가 어마어마함. 시간분배 엄청 중요.)

활동성: ★★★★★ (치마x, 편한 옷, 깁스하면 불가능, 신발은 실내화라 아무거나)

스토리: ★★★☆ (나름 재밌었음, 문제 많은 만큼 스토리도 풍부(?)한 편)

서비스: ★★★★★ (장치 오류 대처 만족)

공포도: ☆ (나 같은 개쫄보도 가능)

자물쇠: 98%

조도: 살짝 어두운 구간 있으나 전반적으로 밝은 편

반응형
댓글
반응형